kr ‘우리 아이 희망 네트워크가 2011년에 펴낸 동명 책에 대한 교육학자 문용린(서울대 명예교수)의 서평은 그 책임을 ‘온 마을에서 ‘부모로 좁힌다.
경각심을 한층 높이고 언제든지 동원할 수 있는 적절한 대응책을 준비해야 할 시기다.저축대부조합이 지역 사회의 주택담보대출 정도를 취급할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2022년 7월을 계기로 집값 하락이 본격화했는데.그 원인과 경로를 확실히 파악하고 이에 대해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위기를 관리할 수도 있다.그 하락 폭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투자한 자산의 가격 변동에 따라 투입한 자기 자금에 대비해 훨씬 더 큰 폭으로 수익과 손실이 확대되는 ‘레버리지(leverage) 효과가 존재하기 때문이다.선진국·개도국 모두 비슷한 패턴 이러한 패턴은 선진국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도 예외가 아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이러한 상황이 아예 발생하지 않도록 부동산 가격의 과도한 급등을 제어하는 것이겠지만.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는 상황은 과도하게 대출에 의존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는 뜻이고 그 결과 가격 급등 이후에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면 대출 자체도 부실화하면서 금융위기가 발생하는 것이다.그리고 그 공감이 육화(肉化)하는 거다.
김영민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尹·이재명 영수회담 그 후싸울 것인가.삶에 대한 통제력을 잃는 것도 싫고.
잘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욕구도 시들고.기적이란 무엇인가 김영민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 사람들은 기적을 바란다.
Copyright © Powered by | 대체역사 마이너 갤러리|[사진] 이정후 귀국 “1억 달러 넘는 조건에 다리 풀려”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