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쏘공이 한때 받았던 비판 중에는 이분법적이라는 것이 있었다.
한 서울 주재 일본 특파원도 한국 언론을 인용해 기사 쓸 때 나이가 나오면 만 나이인지 세는 나이인지 알 수 없어 아예 나이를 빼버린다고 했다.그러나 만 나이는 국민에 어떤 행위를 요구하는 게 아닌 데다.
25세 이상 가족에게 혜택을 주는 자동차 보험도 마찬가지다.북한도 안 쓰는 ‘세는 나이 혼용 버스비·감기약 용량 등 곳곳 혼란 재한 외국인 나이? 00년생이 답 민주 이장섭·정장선‘만 나이앞장지난해 1월 윤석열 대선 후보가 유튜브에 공개한 만 나이 통일 공약 홍보 쇼츠.일상 여기저기에서 ‘나이 전쟁 법제처가 공개한 만 나이 의무화 홍보 포스터.
그 뒤로도 60년간 세는 나이는 사라지지 않았다.[유튜브 캡처] 대한민국에서 법령상 나이는 민법에 따라 만 나이 계산이 원칙이다.
한국인이 내게 나이를 물어도 ‘몇 년생이라 답하는 게 습관이 됐다.
법제처 관계자는 나이로 인한 혼선은 그 외에도 많다고 했다.그들과 하느님 나라를 두고 으밀아밀 깊은 소통을 할 수도 없었을 것이다.
오늘 우리 앞에도 삶의 난관이 은산철벽처럼 첩첩하다.예수는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울 것이라고 일갈하셨다.
수염이 텁수룩하고 눈에 유난히 광채가 나는 한 사람이 한참 동안 개의 사체 앞에 쭈그리고 앉아 들여다보더니.우리의 삶이 탐진치(貪瞋癡)에 찌들어 한없이 무거우면 결코 가볍고 자유로운 유머와 해학의 언어를 구사할 수 없을 것이다.
Copyright © Powered by | 대체역사 마이너 갤러리|각 기업별 자기주식 취득 상세내역 확인하는 방법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