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급 합계가 6조 5720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이야기를 하다 보면 사람들은 보건복지부 지침인 세 번째 경우에 의아함을 느낀다.많은 시민이 고인의 곁을 지킨다면 무연고 사망자라는 개념 자체를 없앨 수도 있을 것이라 믿는다.
가족처럼 살았지만 가족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이들도 장례에 참여한다.결국 무연고 사망자의 시신처리위임서에 가장 많이 적히는 위임 사유는 ‘경제적 어려움이다.김민석 나눔과나눔 팀장.
바쁜 삶을 사는 와중에 시간을 내어 찾아오는 시민을 볼 때마다 뭉클함을 느낀다.무연고 사망자 대부분은 빈곤하고.
무연고 사망자도 마찬가지다.
그들이 직접 장례를 치르지 못한 이유를 알게 된다.정부가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는 과세 원칙에 따라 자본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과세 대상을 늘려왔는데 이를 되돌리면서 세금에 대한 불확실성을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금투세가 시행되면 상당수의 소액 투자자가 (과세) 대상이 될 수 있다며 이 자체가 주식시장에 불확실성을 키우고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금투세 도입으로 2025년부터 2027년까지 추가로 얻게 될 세수는 4조328억 원으로 추산된다.
● 실제 주가 부양보단 개미 표심 공략 개인투자자들은 국내 주식시장을 살리는 결정이라며 일제히 환호했다.안동현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국내 증시의 장점 중 하나는 미국 증시에 비해 세금이 적다는 것이라며 금투세가 도입될 경우 개인투자자들의 국내 증시 이탈이 불가피했을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Powered by | 대체역사 마이너 갤러리|英정부, 에너지 기업에 초과이득세 부과…저소득 가계 지원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