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테러리스트 안중근·김구.
만약 이스라엘군이 전망하듯이 이번 분쟁이 몇 달씩 지속하고 더 많은 북한제 무기가 하마스의 손에 넘어가게 된다면 북·미 관계에 대한 미국 의회의 여론은 심각하게 악화할 것이다.그것은 북한 정권의 악재임은 분명하다.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에 북한이 연루된 사실을 미국 의회가 인지하게 됐다.그러나 이스라엘군이 압수한 무기 중에 북한제 F-7 로켓(사진 원 안)이 발견됐다.이스라엘-하마스 분쟁의 시각에서 북·미 관계에 접근하게 될 것이다.
친이스라엘 성향의 트럼프는 북·미 정상회담 추진보다는 2017년의 대북 강경 기조로 회귀할 가능성이 더 크다.하지만 하마스와의 연계는 미국 국내 정치적으로 북한엔 독으로 작용해 북·미 관계 개선도 어려워질 수 있다.
북한이 가용한 모든 노동력을 러시아에 보내고 마지막 남은 포탄이나 미사일까지도 지원한다면 국내외적으로 난처한 입장에 처한 러시아로서는 더는 북한을 지원할 이유가 없다.
문재인 정부에서 남한의 지원을 얻어내려던 노력은 수포가 됐고.그 과거와 현재가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구조까지 고찰하려는 학문이기도 하다.
박 교수의 입장은 결국 향후 건전한 한·일 관계를 위해서는 극단적 반일이라는 민족주의 프레임에서 우리가 벗어나야 한다는 거다.노이즈 마케팅 효과는 없었던 것으로 봐야 한다.
하지만 스포츠로 치면 이제 예선을 통과했다고 봐야 한다.문학이란 (…) 단일한 사고로 규정할 수 없는 복잡한 심리와 감성을 가진 인간들이 만든 과거와 현재는 물론.
Copyright © Powered by | 대체역사 마이너 갤러리|마켓워치 비판 "연준, 트럼프에 완전히 항복…그럴 필요 있었나"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