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미채 등으로 가공하거나 덮밥.
율곡(栗谷) 이이(李珥)와 함께 이기론을 형성해 성리학을 완성했다.하지만 그분들이 행하던 길이 가르침으로 남아 있네.
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 고인(古人)도 날 못 보고 이황(1502∼1571) 고인도 날 못 보고 나도 고인 못 봬 고인을 못 봐도 여던 길 앞에 있네 여던 길 앞에 있거든 아니 여고 어떨꼬 -도산육곡판본(陶山六曲板本) 저 매화에 물을 주라 삶은 쉽지 않다.유자효 한국시인협회장.‘도산십이곡은 전육곡과 후육곡으로 나뉘어 있는데.
올바른 길이 우리 앞에 있는데 따르지 않고 어쩌겠는가.옛 성현 같으면 이럴 때 어떻게 하셨을까 하는 생각이 사무치게 들 때가 있다.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내가 한 말 속에 내가 있다.해답은 하나에 있지 않다.
그나마 근대화를 위한 갑오개혁과 광무개혁이 지식인들과 백성들의 눈에는 단지 왕실을 위한 작업으로 비추었다.조선 왕의 지위를 자신과 같은 지위.
그런데 임오군란으로부터 갑신정변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오만해진 청나라는 천 년이 넘도록 이어져 오던 전통적 조공관계를 뒤집었다.일본 제국이 영원할 것이라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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