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은 기본적으로 틀에 박혀서 반복되죠.
이후남 문화선임기자 오랜만에 여고 동창회 참석차 고향에 다녀가는 길에 우연히 동창생과 마주친다.그런데도 단편에 애정이 남다른 감독은 각본을 쓸 때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했다.
우연은 가끔씩 그 일상을 바꾸죠.어쩌면 우연이야말로 인공지능 같은 정답 기계가 맹위를 떨치는 세상에서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극적인 기회일지 모른다.상대적으로 흥행 부담이 큰 장편과 달리 단편을 통해 감독이 발휘한 창의적 상상력은 일상에 잠재한 극적인 가능성을.
‘우연과 상상의 세 번째 단편 ‘다시 한 번.완전히 다른 사람이 될 수도 있고요.
반가운 마음에 가던 길을 멈추고.
사실 이 단편만큼은 뜻밖에도 SF적인 설정이 있다.나는 좀 어이가 없었다.
나는 국가 발전에서 소외된 호남의 풍경을 마주하고 가슴이 뜨거워졌다.열차 등급이 낮은 것도 아니었다.
나로선 20대 초반이라 겁도 없이 말을 꺼낸 것이지만 나중엔 후회를 많이 했다.고3 때 경제학도로 진로 변경 나는 1949년 9월 25일(음력) 경남 통영에서 태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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